모바일 콘텐츠 전문기업 옴니텔은 17일 인천아시안게임을 맞이해 이 회사가 운영 중인 DMB 플랫폼 '스마트DMB'를 '스마트DMB 2.0'으로 업그레이드시켰다고 밝혔다.


m_bn_s_dmb.gif

스마트DMB는 KBS, MBC, SBS, YTNDMB, 한국DMB(QBS), U1미디어 등 6개 지상파DMB 방송사가 방송통신융합형 서비스로 구축한 서비스 플랫폼으로 옴니텔이 이를 개발·운영하고 있다.

이미 삼성전자 등의 스마트폰 출시 때 사전 탑재되고 있는 등 이미 800만명 가까운 다운로드수를 기록하고 있어 플랫폼으로서의 잠재력을 인정받고 있다는 평가다.

이번 개편은 기존 프로(PRO) 버전과 달리 직관적인 초기화면과 프로그램 알림과 같이 사용자편의성에 무게를 둔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비롯해 선물하기, 추천게임 등 사용자들이 DMB를 시청하면서 즐길 수 있는 서비스를 추가한 점이 특징이다. 옴니텔은 "향후 무료웹툰 등 다양한 부가서비스를 확대 서비스할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옴니텔 전략기획실 허준호이사는 “순이용자 기준으로 매월 1500만명이 휴대폰으로 DMB를 시청할 정도로 DMB는 대표적인 모바일TV가 됐다"며 "이번 2.0 개편은 기존 DMB를 이용하던 시청자가 스마트DMB앱으로 업그레이드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 "스마트DMB는 데이터요금 없이 TV를 무료로 시청할 수 있고, 기존 휴대폰 제조사에서 제공하던 구형 DMB의 부족한 부분을 메울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와 함께 고화질DMB까지도 시청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옴니텔은 "상반기 모바일쿠폰업체 이스크라를 합병하여 호전된 실적을 보이고 있고 기존의 B2B 모바일쿠폰 사업과 모바일 앱/SI사업만으로 올해 흑자전환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카카오선물하기 입점을 시작으로 한 B2C모바일쿠폰사업으로의 진출과 이번 스마트DMB2.0의 출시로 새로운 사업모델을 구축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개편 출시된 스마트DMB 2.0은 구글플레이와 티스토어 등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여기선, "네비家 몽이아빠"
navikorea@gmail.com